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졸릴때잠깨는법

살면서 정말 난감한 상황 중에 하나는 바로 졸릴 때 잠 깨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졸음이 쏟아져도 어쩔 수 없이 잠을 깨야하는데 이럴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살펴볼까요?

 

1. 커피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운전 중 잠깨는 방법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몸이 나른하거나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커피를 운전석 컵홀더에 놓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운전을 계속하다 보면 나른하고 약간 멍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맑은 정신으로 운전에 집중하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2. 껌 졸음을 쫓아내는 껌도 시중에 팔고 있습니다. 제 차에도 항상 있는데 보통 껌과는 다르게 박하같은 강렬한 맛이 강합니다. 식후에 껌을 씹으면 입이 상쾌하다는 느낌이었는데 졸음 껌은 약간 입이 맵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래도 그런 맛과 함께 입을 움직이면서 운전 중 잠깨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3. 음악 듣기 혼자서 적막하게 운전하면 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음악을 듣거나 라디오를 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의 뇌는 음악소리에 반응하기 때문에 둔해진 뇌를 깨우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시끄러운 음악은 운전에 대한 집중력을 흩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4. 잠깐 휴식 너무 졸려서 졸음을 이기기 힘들다면 잠깐 차에서 내려서 가벼운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 물론 고속도로 위에서 무턱대고 차를 정차할수는 없지만 졸음쉼터나 휴게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전 중 잠깨는 방법으로 잠깐 차에서 내려서 외부의 공기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졸음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운전 중 잠깨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졸음운전은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명까지 위험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잠 깨는 방법을 미리 알고 있으면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밖에 다양한 잠 깨는 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