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이킹소다활용법

집안의 묵은 때를 청소하거나 빨래와 곰팡이 제거 등 아주 다양하게 활용되는 것이 바로 베이킹소다입니다. 살림을 좀 한다면 집에 베이킹소다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베이킹소다 활용법 총정리 해볼까요? 베이킹소다는 기본적으로 제과 제빵을 할 때 사용합니다. 특히 빵 반죽을 오븐에 넣으면 부풀어 오르는데 그 이유가 베이킹소다를 넣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청소할때 등 아주 다양하게 활용된다고 합니다.

 

1. 배수구 청소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배수구 냄새와 함께 청소할 때입니다. 싱크대의 배수구는 물기가 항상 있어서 음식물 찌거기와 냄새 때문에 청소하기 힘듭니다. 그럴때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청소하면 새것처럼 윤기가 나고 깨끗하게 청소활수 있습니다.

 

2. 씽크대 청소 물때가 끼는 싱크대는 사용하다 보면 광택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럴 때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싱크대에 베이킹소다를 뿌린후에 수세미로 문지러주면 없어졌던 반짝임이 되살아납니다. 그래서 씽크대 청소할 때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3. 식기세척기 청소 부드러운 수세미에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물을 묻혀서 식기세척기 내부를 청소하면 됩니다. 너무 거친 철수세미로 문지르면 흠집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베이킹소다를 묻히고 부드럽게 문지르면 식기세척기 청소가 완료됩니다. 예전에 깨끗하게 청소하겠다는 의욕에 앞서 세게 문질렀더니 기스가 나버렸습니다. 그래서 그 뒤로는 식기세척기 청소할 때 좀 더 신경 쓰고 있습니다.

 

4. 세면대 청소 세면대도 항상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물때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리고 이물질이 배수관에 쌓이면서 나중에는 물이 잘 내려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으로 청소를 하면 됩니다. 손이 닿지 않는 모서리 부분까지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에 2~3시간 지난 후에 찌든 때를 베이킹소다가 흡착하면 뜨거운 물로 마지막을 헹궈주면 깨끗하게 청소됩니다.

 

5. 탄 냄비 청소 냄비를 깜빡하고 태워먹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효과적으로 탄 자국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베이킹소다 활용법입니다. 물을 가득 넣고 베이킹소다 3스푼을 넣고 물을 끓여줍니다. 그러면 탄 자국들이 설거지할 때 쉽게 제거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프라이팬을 태우고 나서 수세미로 아무리 박박 문질러도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그럴 때 베이킹소다를 쓴다면 손쉽게 탄 프라이팬이나 냄비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

 

6. 과일 및 채소 세척 과일이나 야채를 먹을 때는 껍질 표면에 있는 농약이 신경 쓰이게 됩니다. 특히 껍질째 먹는 과일이면 더욱 걱정이 되는데 그럴 때 베이킹소다 활용법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서 10~20분 정도 과일이나 야채를 담가놓으면 농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농약을 없애고 우리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베이킹소다 활용법을 적극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흰색옷 세탁 흰옷은 입다 보면 이상하게도 하얀빛이 사라지도 누렇게 변합니다. 그래서 한해 입고 못 입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럴 때 세탁기에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고 세탁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누렇게 변한 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흰옷을 좀 더 오래 유지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이킹소다 활용법에 대해서 아주 다양하게 살펴봤습니다. 음식의 재료뿐만 아니라 청소와 세탁까지 해결할수 있다고 하니 아주 만능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제대로 알고 100%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